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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루스 별자리탐험

 

- Ver1.2 (2012.07.16 업데이트) -

이미지를 포함한 룰 설명은 게임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언제부터인가 밤하늘에 하나 둘씩 별이 보이지 않게 되었다. 이에 용감한 탐험가들이 사라진 별들을 찾아오기 위해 나섰다. 위대한 탐험가가 되기 위해선 다른 탐험가들과 경쟁하여 보다 많은 별자리를 찾아야만 한다. 자 우리도 어서 별자리를 찾으러 떠나보자~ 단, 다른 우주선들과 충돌하지 않도록 조심할 것. 그럼 행운을 빕니다!


디자이너: 갈기머리

일러스트: 갈기머리
대상연령: 7세이상
게임인원: 2~6명 (3명이상 추천)
플레이시간: 15분

 

 

[게임의 구성]

카드 55장
- 별자리카드(1~12) 42장, 우주선카드 6장, 에너지카드 6장, 위대한 탐험가 상 1장

 


[게임의 목표]

가능한 별자리카드를 많이 모으고, 최종 점수를 가장 많이 얻는 사람이 승리한다.


 

[게임 준비]

1. 우주선 세팅
플레이어들은 마음에 드는 우주선카드를 한 장씩 고른다. 에너지카드도 한 장 같이 가져가서 숫자 7 위에 우주선카드를 올려둔다. (5인 이상일 때는 5위에 올려둔다.) 이것이 각자 우주선의 초기 에너지가 되며,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자기 앞에 놓는다. 남은 우주선카드와 에너지카드는 게임에서 사용하지 않는다.

 

2. 별자리카드 분배
별자리카드 42장을 잘 섞은 후 플레이어 수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각자 카드를 받는다.
3인 - 12장씩 (2인은 뒤의 2인 옵션룰을 참조하세요.)
4인 - 10장씩
5인 - 8장씩
6인 - 7장씩
받은 카드는 남에게 보이지 않도록 손에 잘 들고, 분배하고 남은 카드는 테이블 가운데 뒷면을 위로 하여 놓아둔다.

 

3. 최초 목적지 설정
가운데 놓아둔 남은 별자리카드 덱에서 카드를 한장 공개한다. 이 숫자(별자리)가 최초의 목적지가 된다. 위대한 탐험가 상은 테이블 한 쪽에 놓아둔다. (6인플의 경우 남는 별자리카드가 없으므로, 위대한 탐험가 상의 뒷면-숫자6-을 최초 목적지로 사용한다. 첫 턴이 끝난 후에 상을 가져갈 조건이 안되면 다시 테이블 한 쪽에 놓아둔다.)

아스루스는 동시행동 게임으로써 자신의 차례가 따로 없다. 자 바로 게임을 시작해보자~!


 

[게임 진행]

매 턴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별자리카드 중 한 장을 낸다. 이 때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히든으로 내야 하며, 모두가 카드를 낸 후에 동시에 ‘하나, 둘, 셋!’ 을 외치며 오픈한다.

 

1. 거리를 가장 가깝게!
카드를 낸 사람들 중 오직 한 명만 별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목적지에 가능한 가깝게 다가가야 한다. 목적지의 숫자와 내가 낸 카드의 숫자와의 차이(절대값)를 ‘거리’라고하며, 기본적으로 거리가 가장 가까운 사람이 별을 획득한다.

 

2. 충돌을 피하자!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다. 바로 다른 우주선과 충돌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거리가 가까워도 여러 명이 같은 거리를 만들었다면 서로 충돌하고 만다. (목적지와 같은 숫자의 카드, 즉 거리가 0인 카드도 충돌로 간주한다.)
충돌한 사람들은 이번 턴의 경쟁에서 탈락하고, 충돌하지 않은 사람들 중 가장 가까운 거리를 만든 사람이 승자가 된다. 즉 최대한 가까우면서도 유일한 거리를 만들어야 한다.

 

3. 별자리카드 획득 및 에너지 조정
이번 턴의 승자는 다음과 같이 별을 획득한다.
목적지 카드 획득 + 충돌한 별자리카드 모두 획득
획득한 별자리카드는 손으로 가져가지 말고 자신의 우주선 옆에 쌓아둔다. 게임 종료 시 장당 1점이 된다. 그리고 우주선의 에너지를 한 칸 올린다. (에너지가 7이면 올리지 않는다.)
이번 턴에서 충돌한 사람들은 반대로 우주선의 에너지를 한 칸씩 내린다. (에너지가 0이면 내리지 않는다.) 게임 종료 시 우주선의 에너지가 0이면 점수를 얻지 못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4. 새로운 탐험 시작!
승자가 낸 별자리카드가 새로운 목적지가 되고, 충돌하지 않고 남은 나머지 별자리카드들은 모두 덱으로 버린다. 새 목적지와 함께 다음 턴을 진행한다.


 

[위대한 탐험가 상]

거리를 5 이상으로 승리한 경우에는 별자리 획득과 더불어 ‘위대한 탐험가 상’을 받게 된다. 테이블에 놓아둔 위대한 탐험가 상 카드를 가져와서 자신의 에너지 카드 아래에 넣어 표시한다.
예)목적지가 5일 때, 11을 내서 승리하였다면 거리가 6이므로 위대한 탐험가 상 카드를 가져와서 거리표시 6에 맞춰 표시한다. 화살표는 거리표시, 별은 게임 종료 후 보너스 점수를 의미한다. 한 번 탐험가 상을 가져간 후에는, 다른 사람이 이 보다 더 먼 거리로 승리해야만 탐험가 상을 빼앗아 갈 수 있다. 즉, 이미 거리 6으로 탐험가 상을 탔으므로, 이후 거리 7 이상으로 승리한 사람이 나오면 탐험가 상을 빼앗아 가서 그 거리만큼 다시 표시한다. 게임 종료 시에 탐험가 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표시된 보너스 점수를 얻는다.

 
 

[모두 충돌한 경우]

이 경우는 비긴 것으로, 각자 에너지를 한 칸씩 깎는다. 그리고 낸 카드들은 모두 뒤집어서 목적지 아래에 묻어둔다. 승자가 없으므로 기존 목적지 그대로 다음 턴을 진행하며, 다음 턴의 승자는 묻어둔 별자리카드를 보너스로 얻는다.


 

[게임의 종료]

턴을 계속 진행하여 손에 든 별자리카드를 모두 사용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아래와 같이 계산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한다.
1. 획득한 별자리카드 장 당 1점
    + 4가직 색(붉은색, 파란색, 초록색, 황토색) 한 세트 당 보너스 1점
2. 에너지가 가장 많이 남은 사람은 보너스 2점 (1등이 같을 경우 각각 보너스 점수 1점)
3. 위대한 탐험가 상을 얻은 사람은 해당 보너스 점수 추가
그러나! 우주선의 에너지가 0인 사람은 탐험에서 돌아오지 못하여 점수를 얻지 못한다. 0점!


 

[게임의 팁]

- 게임을 좀 더 길게 즐기려면 3라운드 누적 점수로 승부를 가리도록 한다. 이 때, 새로운 라운드를 시작할 때는 에너지 및 위대한 탐험가 상을 모두 초기화한다.
- 별자리카드는 숫자마다 분포(장수)가 다르며, 장수가 많을 수록 충돌할 확률도 높다. 게임의 후반부로 갈수록 남은 카드를 예측하고 충돌을 피하도록 노력해 보자.


 

[2인 옵션룰]

2명이서 게임을 할 때는 더미 플레이어를 2개 추가하여 4명이서 하는 것처럼 플레이한다. 즉, 10장씩 카드를 나누어 가진다. 더미 플레이어들은 에너지를 갖지 않으며, 별자리 카드를 보이지 않게 쌓아두고 매 턴마다 위에서 한 장씩 오픈한다. 더미 플레이어가 승리한 경우에는 별자리 획득 없이 더미 플레이어가 낸 카드를 새 목적지로 하고 나머지 카드는 모두 버린다.
(더미 플레이어가 위대한 탐험가 상을 얻는 경우에는 우주선 바로 아래에 넣어 표시한다.)

 

 

* 최신 게임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2012.07.16). ASRUS D.E. - manual1.2 Ko.pdf

* 게임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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