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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루스 기본게임인 디스턴스의 하우스룰입니다.

기본적으로 포인트 획득은 승자가 이긴 거리만큼 다른 플레이어들로부터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은 계산이 쉬운 반면, 한번에 많은 득점 혹은 적은 득점으로 나뉘게 되어 일종의 빈익빈부익부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고 좀더 게임을 다이나믹하게, 혹은 전략적으로 만들고자 하우스룰을 적용해보았습니다.
포인트 획득을 승자의 카드 - 목적지 카드 의 차로 가져가는 것이 아닌, 승자의카드 - 각 개인의 카드 의 차로 가져가는 것입니다.

즉, 목적지가 7이고 플레이어들이 5, 6, 6, 10, 8 을 내었다면,
기본 룰에서는 거리 2인 5를 낸 사람이 승리하고 네 명으로부터 2점씩을 가져옵니다(총 8점).
변경된 룰에서는 네 명으로부터 각각 다음과 같이 점수를 가져옵니다.
6-5 = 1
6-5 = 1
10-5 = 5
8-5 = 3
이렇게 총 10점의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내가 점수를 획득하는 것만이 아니라 점수를 최대한 잃지 않는 방향으로 전략적인 카드 플레잉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예를들어, 역행의 특수카드가 예상되는 경우 잃는 포인트를 줄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물론 잘못 예측하면 더 잃게 되겠죠).

다만, 다수결에 의한 승리 시에는 거리 차가 아닌 다수결의 장수로 동일한 포인트를 각 플레이어들에게서 획득합니다.
위 상황에서 6을 낸 플레이어중 한명이 다수결 특수카드를 사용하면, 6이 두장이므로 2점씩 네명에게서 총 8점의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계산이 좀 더 복잡해지는 단점이 있지만 좀더 전략적인 요소를 원한다면 하우스룰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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