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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루스] 디스턴스 v1.1

House Rule Views 60295 Votes 0 2009.09.23 01:40:57
디스턴스 ver1.1 은 기본 디스턴스에서 다음의 내용만 변경하였습니다.


1. 거리계산
기존 디스턴스 게임에서는 거리가 같으면 무조건 탈락합니다.
그러나 디스턴스 v1.1 에서는 거리가 같은 경우, 카드의 숫자 아래에 있는 점의 갯수가 적은 쪽이 승리합니다. 물론 점의 갯수까지 같다면 탈락합니다.
예1) 목적지가 6 이고, 플레이어들이 각각 5, 7, 8, 8을 낸 경우 : 8은 중복되므로 탈락하고, 5와 7은 둘 다 거리가 1이지만 점의 갯수가 5개, 7개이므로 적은 쪽인 5가 승리합니다. 즉, 같은 거리라 하더라도 카드의 장수가 적은 쪽이 이기게 됩니다.
예2) 목적지가 8 이고, 플레이어들이 각각 6, 7, 7, 10을 낸 경우 : 7은 탈락, 6과 10은 거리가 같고(2), 점의 갯수도 6개로 같으므로 역시 탈락합니다. 승자가 없이 비긴 경우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사람이 많을 때 좀 더 빠르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즉, 거리를 계산할때 우선 중복되는 숫자만 먼저 제거하고, 남은 카드 중에 가장 가까운 카드 한 두장만 비교하면 됩니다. 또한 장 수가 적은 카드가 유리하므로 보다 전략적인 카드 플레잉이 가능합니다.


2. 특수카드 Retrograde(역행) 의 사용
기존 디스턴스 게임에서 Retrograde가 워낙 강력하여 역전의 발판이 되기도 하지만, 한번에 과도하게 점수를 가져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디스턴스 v1.1 에서는 위의 거리계산 방법에 의해 큰 거리로 승리하기가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이 특수카드의 능력도 약해질 필요성이 있기에, Retrograde를 통해 승리하는 경우는 이긴 거리의 반만 점수로 획득합니다.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 경우는 내림을 합니다.
예 1) Retrograde 를 통해 거리 12로 이긴 경우 : 12 / 2 = 6개씩의 유리스톤을 획득합니다.
예 2) Retrograde 를 통해 거리 7로 이긴 경우 : 7 / 2 = 3.5 -> 3개식의 유리스톤을 획득합니다.

또한 Retrograde 로 점수 획득 시 숫자카드 1과 15의 두배 기능은 효과가 없습니다. 물론 플레이어 자신이 1 또는 15와 더불어 특수카드 Double을 사용했다면 점수를 두배로 얻을 수 있습니다. 즉, Retrograde 일때는 1과 15의 자체 효과인 두배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Retrograde 의 영향 아래에서 Double을 통해 두배의 점수를 얻는 경우, 위의 예2) 에서 7 / 2 * 2 = 7 이 아닌, 최종 갯수 3개의 두배인 6개를 받습니다.



디스턴스 v1.1는 기존의 디스턴스에 비해 한번에 따는 유리스톤의 양이 적고, 보다 전략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한 룰입니다. 그럼 새로운 룰로 게임을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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